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인터넷 · TV 뉴스 모니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2023.3.27.(월)오전 TV주요뉴스>

 

◆ 제주 바다는 법정 보호종을 비롯해 다양한 산호가 서식하는 해양 생태계 보고인데,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제주 산호 고유종이 위협받는 실태와 해양 생태계 변화를 기록하는 시민 탐사대가 꾸려졌다. (KBS, MBC)

 

◆ 제주와 중국을 잇는 하늘길이 본격 재개되고 있다. (KBS, MBC, JIBS, KCTV)

 

◆ 제주와 중국 칭다오를 연결하는 바닷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KBS, MBC, JIBS)

 

◆ 제주 4·3 75주년 전야제가 다음 달 2일 제주아트센터에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KBS)

 

◆ 교통사고 충격으로 승용차가 상가 건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KBS, JIBS)

 

◆ 한라산 둘레길에서 5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KBS)

 

◆ 제주에 불법 체류하고 있는 중국인 여성을 고용해 성매매를 알선한 유흥주점 업주가 경찰에 붙잡혔다. (KBS)

 

◆ 제주지역 교권 침해가 해마다 늘면서 교육청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KBS)

 

◆ 제주지역의 혈액 보유량이 부족해지면서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KBS)

 

◆ 민간 태양광 발전사업자에 대한 출력제어 조치가 늘어나고 있지만 공공기관 중 한국수력원자원만 자발적인 제어에 동참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S)

 

◆ 제주도는 다음 달 10일부터 5월 말까지 공공형 어린이집 재지정을 한다고 밝혔다. (KBS, JIBS)

 

◆ 올해로 스무 번째를 맞는 제주MBC 국제평화마라톤 대회가 어제 한림읍 일대에서 열렸다. (MBC)

 

◆ 제25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그제와 어제, 이틀 동안의 일정으로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과 법환 해안도로 일대에서 열렸다. (MBC)

 

◆ 4·3 75주년을 앞두고 4·3 문학 특별전 '김석범 김시종 불온한 혁명, 미완의 꿈'이 제주문학관에서 이뤄지고 있다. (MBC)

 

◆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이 4·3 75주년을 맞아 고 오성찬 선생의 기증 자료에 대한 아카이브 사업을 추진한다. (MBC)

 

◆ 제주 제 2공항 건설에 대한 제주도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도민 경청회가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제주 4·3사건 75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추념행사들이 이어진다. 이번 주 주요일정을 정리했다. (MBC)

 

◆ 도내 대학들의 신입생 모집난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올해는 지역 모든 대학이 정원 미달로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 가운데 학과 통폐합과 교직원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MBC)

 

◆ 제주 지역소주 업체인 주식회사 한라산소주는 제75주년 제주4·3을 맞아 제주4·3평화재단과 4·3희생자유족회에 소주1 천200병을 기증했다. (MBC)

 

◆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보다 많은 '데드크로스' 현상이 제주에서 19개월째 지속되고 있다. (MBC)

 

◆ 이스타 항공이 3년 만에 제주-김포 노선 상업 운항을 재개했다. (JIBS, MBC)

 

◆ 비자림로 확포장 공사의 운명을 가를 행정소송 선고가 예정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JIBS)

 

◆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고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JIBS)

 

◆ 차기 제주자치경찰단장 재공모에 2명이 지원해 선임 절차가 본격 진행된다. (JIBS)

 

◆ 제주도교육청의 살림살이 규모는 교육복지 예산이 큰 폭으로 늘면서 올해 1조 6천억 원에 이르고 있는데, 하지만 이 같은 예산을 확보하는 일이 쉽지 않아질 전망이다. 국회 여당이 지방교육재정의 큰 세입이던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 법정전출금을 폐지하도록 법률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KCTV)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관 담당자 : 박정욱 (☎ 064-74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