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인터넷 · TV 뉴스 모니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2024. 5. 21.(화 )오전 TV주요뉴스>

 

◆ 제주도정에서 추진하려는 수소트램과 관련해 지난해 제주도의회가 예산을 전액 삭감했는데, 제주도가 올해 추경예산안에 관련 예산을 다시 반영했다. 도의회 상임위는 우려를 쏟아내면서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KBS, MBC, JIBS, KCTV)

 

◆ 마늘 2차 생장, 이른바 '벌마늘' 피해가 심각한 가운데 제주지역 최대 마늘 주산지인 대정농협에서는 어제(20일)부터 올해산 마늘 수매를 시작했다. 자연재해로 멍든 농심은 마늘을 수확하고도 웃지 못했다. (KBS, MBC, JIBS, KCTV)

 

◆ 제주 고사리는 청정한 자연이 만들어낸 지역 특산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중국산 고사리를 제주산처럼 속여 관광객에게 파는 상술이 기승을 부리면서 원산지 표시 단속이 강화된다. (KBS)

 

◆ 전라남도 함평군 나비 천 마리를 제주에 방사하는 행사가 취소됐다. (KBS, JIBS, KCTV)

 

◆ 현직 경찰관과 교사가 오피스텔 관리인인 아버지의 내부 정보를 활용해 부동산 투기를 일삼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KBS, MBC)

 

◆ 제52회 성년의 날을 기념하는 전통 성년식이 어제(20일) 제주향교에서 열렸다. (KBS, MBC, JIBS)

 

◆ 매년 천억 원 넘게 재정이 투입되지만 효율성이 낮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제주도 버스준공영제 개선을 위해 버스 감차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다. (KBS, MBC)

 

◆ 한림공업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4년 항공우주분야의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됐다. (KBS, MBC, JIBS, KCTV)

 

◆ 제주산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 결과가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KBS, MBC)

 

◆ 제주도가 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수계검사를 강화한다. (KBS, JIBS)

 

◆제주시가 종합경기장 내에 장기간 방치되고 있는 차량에 대해 폐차 등 강제 처리 방안을 추진한다. (KBS, MBC, JIBS, KCTV)

 

◆ 제주도가 신혼부부와 자녀 출산가구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KBS, KCTV)

 

◆ 서귀포시가 올해 상반기 농지이용실태조사 청문을 어제(20일)부터 2주 동안 서홍동 복지회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KBS, JIBS, KCTV)

 

◆ 최근 제주지역도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집 없는 서민들은 임대료 부담까지 떠안아 삶이 팍팍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와중에 JDC가 공공임대주택 임대료를 올리려고 하면서 입주민들이 걱정이 커지고 있다. (MBC)

 

◆ 정부가 내년도 의대 증원 규모를 이번 주 확정한다고 밝힌 가운데, 제주대 의대 정원 증원 학칙 개정안에 대한 재심의가 오는 23일 이뤄진다. (MBC, KCTV)

 

◆제주시내 한 요양원에서 팔다리가 묶인 채 발견됐다 숨진 노인에 대해 학대 판정이 내려졌다. (MBC)

 

◆ 자연재난 피해 복구를 전담하는 재해복구 추진단이 운영된다. (MBC, JIBS)

 

◆ 피서객들의 물놀이가 늘어나면서 해경이 수상레저기구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 (MBC)

 

◆ 제주에서 트럭이 바다로 추락하는 사고로 노부부 2명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에 후송됐다. 비슷한 사고가 매년 반복되고 있지만 차량 추락을 막을 수 있는 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다. (JIBS, MBC, KCTV)

 

◆ 정부가 전공의들의 내년 전문의 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복귀 마지노선을 어제(20일)까지로 정했지만, 복귀 참여는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JIBS, KCTV)

 

◆ 내년 APEC 정상회의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를 대상으로 정부의 현지 실사가 진행된다. (JIBS)

 

◆ 최근 제주 연안에 괭생이 모자반 대량 유입이 심화되고 있다는 JIBS 보도와 관련해 해경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JIBS)

 

◆ 추가경정예산 심사를 앞두고 김애숙 정무부지사가 상임위원회에 출석하지 않아 논란이 됐다. (JIBS, KCTV)

 

◆ 제주지역 현직 경찰관이 부하 여경에게 원치 않는 메시지를 잇달아 보내고 음란 사진까지 전송한 혐의로 입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경찰관이 직위 해제됐지만, 논란이 커질 전망이다. (JIBS, KBS, KCTV)

 

◆ 최근 제주에서 식중독 의심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JIBS, KCTV)

 

◆ 통합 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화랑훈련이 2년 만에 진행됐다. (JIBS, KCTV)

 

◆ 오는 31일 제25회 제주과학축전 행사를 앞두고 우도와 추자도에서 소규모 사전 행사가 열린다. (JIBS)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관 담당자 : 박정욱 (☎ 064-74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