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정책토론회 및 의정활동 등에 관한 보도자료입니다.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 제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 시설 및 양돈농가 현장방문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4월 5일 제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 시설과 우진축산(대표 김태현)을 방문하여 제주시 가축분뇨 처리상황과 양돈농가의 악취관리 상황 등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이번 방문에는 제주도의회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양용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승준 농수축산경제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했고, 도에서는 정근식 자원순환과장, 강원명 친환경축산정책과장, 제주시에서는 홍상표 농수축산국장, 김재종 축산과장, 강봉찬 한림읍장, 그리고 제주양돈농협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 먼저, 우진축산을 방문한 김경학 의장은“ 양돈산업은 포기할수 없는 제주의 주요 산업이지만 현재 악취 등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우려가 있는 게 현실이다.”며 “양돈농가에서는 냄새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행정에서도 악취 저감을 위한 지원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이어서 제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을 방문한 김경학 의장은“작년 제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로 일 최대 370톤 처리가 가능해졌지만 제주시 일일 가축분뇨 발생량 2,000여톤에 비하면 축산환경 인프라가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제주시에서 공동자원화시설을 확충하여 제주시 가축분뇨 발생량의 93% 이상을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세운만큼 차질없이 이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편, 우진축산은 2017년 HACCP 인증을 받은 이래 2019년 축산환경관리원에서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지정하였으며, 2021년에는 농협중앙회 주관 청정축산 환경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22년에는 제주도 주관 악취관리 우수양돈농가로 지정받았음은 물론 2023년에는 농식품부에서 환경친화축산농장으로 지정한 농장이다.

 

※ 관련사진: 홈페이지 의정기록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미 소통협력팀장(☎ 064-741-22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총무담당관
조회수 233
등록일 2024-04-06
의원 김경미,김승준,송창권,양용만
첨부

(0406) 보도자료_가축분뇨 처리 및 양돈농가 방문.hwp 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관 담당자 : 박정욱 (☎ 064-74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