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인터넷 · TV 뉴스 모니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 어제 제주에서도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사랑과 평화의 울림이 이어졌다. 오랜만에 도심 상권도 활기를 되찾았는데, 따듯했던 성탄절 풍경을 취재했다. (KBS, MBC, JIBS, KCTV)

 

◆ 연말 기획 '기록 K' 일곱 번째다. KBS는 캄보디아에서 벌어진 취업사기와 감금 등 피해 실태를 비롯해 피해 청년들이 한국에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을 연속 보도했었는데, 보도 이후 어떤 변화가 있을까? (KBS)

 

◆ 도내 전역에 강풍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까지 초속 20미터 이상의 강한 바람이 이어지겠다. (KBS, MBC, JIBS, KCTV)

 

◆ 응급수술이 필요한 임신부가 헬기를 타고 서울 소재 병원으로 이송됐다. (KBS, JIBS)

 

◆ 어제 새벽 3시 10분쯤, 제주시 구좌읍의 한 광어양어장에서 불이 나 40여 분 만에 진화됐다. (KBS, MBC, JIBS, KCTV)

 

◆ 제주도가 새해부터 장애인을 고용한 5인 미만 영세 사업체에도 고용촉진장려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BS, JIBS)

 

◆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생리용품 신청, 지급 절차가 개선된다. (KBS, JIBS)

 

◆ 제주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6년 농촌 고용인력 지원 공모사업에 도내 18개 농협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KBS)

 

◆ 녹색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한 과제를 모색하는 기획뉴스 일곱 번째 순서다. 오래된 대형 건물들은 에너지 소비가 많고 그만큼 탄소 배출량도 엄청난데, 일본 교토시는 오래된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녹색 리모델링을 적극 추진하면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BC)

 

◆ 어제 오전 11시 10분쯤 제주시 연동 제주도의회 주차장에서 60대 여성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주차장 구조물과 부딪혔다. (MBC)

 

◆ 제주 농산물 유통을 위한 내륙 물류센터가 충청도와 강원도에도 추가 설치된다. (MBC)

 

◆ 제주지역 인구가 감소세로 접어들면서 인구 유입을 반기는 도민들이 크게 늘었다. (MBC)

 

◆ 내년 1월부터 보훈 수당이 모두 인상된다. (MBC, KBS, JIBS)

 

◆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제주 노선 항공편 이용객이 두 달 연속 늘었다. (MBC)

 

◆ 제주가 인구 1만 명 당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MBC)

 

◆ 병오년 새해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제야의 용고 타고' 행사가 오는 31일 제주시청에서 열린다. (MBC)

 

◆ 제주 정치인들도 성탄절과 관련한 메시지를 남겼다. (JIBS)

 

◆ 제주 가치 돌봄 서비스가 현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JIBS, KCTV)

 

◆ 올해 제주4·3은 세계적 가치를 인정받은 환희의 순간을 맞았다고 볼 수 있다. 4·3기록물이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제주 공동체의 정신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도 4·3과 관련한 논란은 여전히 끊이지 않았다. JIBS가 마련한 키워드로 본 2025 제주, '환희와 논란'이란 키워드를 살펴보겠다. (JIBS)

 

◆ 곤을동 환해장성이 문화유산으로써의 가치를 재확인받았다. (JIBS)

 

◆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소가 무더기 적발됐다. (JIBS)

 

◆ 서귀포시의 복지 위생 분야 예산이 확대 편성될 예정이다. (JIBS, KCTV)

 

◆ 제주 청년 2명이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JIBS, KBS, KCTV)

 

◆ 신창 한원 자연재해 위험 개선 지구 정비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JIBS, KBS)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관 담당자 : ☎ 064-74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