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의회에바란다

<의회에 바란다>는 의정운영에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게시판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 홈페이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0조(홈페이지 게시물 관리)에 의하여 특정인의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기타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아니하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자는 게시물 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들엄시민을 시작하는 학부모입니다.
No 882
작성자 김연희
조회수 601
등록일 2018-12-05 11:04

세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들에게 영어가 공부가 아닌 언어로서 자연스럽게 알아갈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여 들엄시민 사례발표를 듣고 학교 동아리가 생겨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학원에 보내기는 너무 돈이 많이 들어 엄두가 나지 않은 점도 해보자 라는 결심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만약 혼자서 이것을 해보라면 엄두가 나지 않았을 일이 10여년 해오셨고 하고있는, 먼저 해오신 학부모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더욱더 힘이 되었고, 의지가 약한 저같은 사람에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천천히, 서둘지 않고,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같이 해나가야 하는 부분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동아리라고 하는것보다 독서를 더욱 강조하셔서 의아해 하면서도 바른 지도를 받는것 같아 멘토의 권유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먼저 하신 학부모(멘토)님들의 조언이 나의 방법보다는 효과가 있겠지라며 귀하게 여겼습니다.

그리고 EBS를 통해 전국에 알려지면서 제주에서 이런 들엄시민 활동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시작하려는 결정이 옳은 것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들엄시민 예산이 전액 삭감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황당하고 10년동안 지속해 왔던 이런 동아리 활동에 어려움이 생겨 참으로 허탈하고, 함께하는 분들에 대해 아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근거를 가지고 전액삭감이라는 결정을 내리셨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활성화 되어지고 있고, 사례들을 통해 입증되어진 들엄시민 활동이 어떠한 근거에 의해 전액 삭감이 되었는지 이제 시작하는 학부모로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강시백위원장님 김장영, 김창식, 부공남, 오대익 교육의원님들은 전액삭감에 대한 근거를

명해 주십시오. 

그리고 예산을 결정하시는 의원님들은 다시한번 심사숙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들엄시민 예산삭감하지 말아주세요!!
▼ 다음글 들엄시민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아이들을 키우고싶은 학부모들의 간절함입니다

목록

게시판 상세보기
답변
작성자 오상진
등록일 2018-12-27 11:00
첨부

먼저 우리 도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의견을 남겨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ㅇ 지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366회 제2차 정례회 교육위원회에서 예비 심사한 2019 본예산 중 외국어듣기능력신장 들엄시민 운영예산과 관련하여 예산이 삭감된 바 있으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 심사에서 일부반영됐음을 알려드리며,

 

ㅇ 그동안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제주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있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향후 여러 도민분들의 의견에 항상 귀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총무담당관 담당자 : 문상익 (☎ 064-741-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