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메뉴열기

검색열기

서브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양영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양영수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양영수 의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적 지원방안 마련 입장 환영

도의회 도정 질문에서 보편적 지원 정책 촉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 지역구)은 지난 10월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적 지원의 필요성을 지적한 데 이어, 11월 14일 열린 도정 질문에서 보편적 지원방안을 제주도정이 마련할 것을 재차 주문하였다. 양영수 의원의 질의에, 오영훈 도지사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의 보편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하였다.

 

□ 양영수 의원은 “제주도정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적 지원정책이 2026년부터 바로 시작될 수 있도록 제주도정은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입장을 밝혔다.

 

□ 이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의 보편적 지원정책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과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정책이며, 월경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청소년의 신체적 자율성과 자존감을 키우는 교육환경 마련이라는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미 의원이 물심양면으로 애쓰신 덕에 보편적 지원정책이 실현가능하게 되었다면서 김경미 의원에게 각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 양영수 의원은 “이미 경기도는 만 11세 ~ 만 18세 여성청소년 전원에게 매월 1만4천 원 상당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제주 여성청소년들이 차별받지 않게 2026년부터 바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이 시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전문위원실(☎ 064-741-205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문환관광체육전문위
조회수 100
등록일 2025-11-17
의원 양영수
첨부

[251117]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_양영수 의원.hwp 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