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메뉴열기

검색열기

서브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양용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양용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양용만 의원, ‘제주특별자치도 명품수산물 육성 및 지원 ’대표발의

□ 제437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양용만의원(국민의힘, 한림읍지역구)은‘제주특별자치도 명품수산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 양용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은 명품수산물의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제주특별자치도 명품수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 본 조례안은 제주도내 명품수산물 육성에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도지사의 책무를 강화하고, 명품수산물 육성하기 위한 지원계획수립, 명품수산물 육성에 필요한 지원사업, 명품수산물 판매 증진과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등을 담고 있다.

□ 양용만 의원은“천혜의 제주에서 생산된 우수제품을 의미하는 우수제품 품질인증(JQ)을 받은 제품은 2025년도 3월말 기준 총356개 품목이며, 이중 수산물 제품은 73개 품목으로 대부분 갈치, 옥돔, 고등어를 대상으로 한 우수제품 품질인증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고 취지를 밝혔다.

□ 이에 양 의원은“본 조례를 통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수출하는 청정 제주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JQ마크를 달고 명품수산물로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여 국내외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여 어업인의 안정적 소득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주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명품수산물의 가치향상에 관심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본 조례안은 4월 23일에 열리는 제437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에서 상정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전문위원실 강경범 정책연구위원에게 (☎ 064-741-2061)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농수축경제전문위원실
조회수 98
등록일 2025-04-15
의원 양용만
첨부

(2050415) 제주특별자치도 명품수산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양용만의원).hwp 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