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메뉴열기

검색열기

서브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한동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한동수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수정>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도2동통장협의회와 함께하는 의정 체험 개최

이도2동통장협의회 54명, 모의의회 의정 체험 참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이상봉)는 9월 17일 오후 3시, 본회의장에서 이도2동통장협의회(회장 송태종)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의의회 의정체험을 개최하였다.

 

❑ 행정의 최일선에서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도2동통장협의회 회원은 본회의 의사일정을 직접 진행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의 중요성을 체험하였다.

 

❑ 이날 의정체험에서 1일 도의원이 된 통장협의회 회원은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은 물론 이도2동 지역 관심사인‘구남마을 내 주요 도로변 보행자 전용 인도 개설 건의안’을 직접 본회의에 상정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경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이상봉 의장은 환영사에서,“이번 의정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본질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직접 체득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민들이 의정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의정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으며,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날 의정체험에 함께한 한동수 의원은 “통장님들의 열정과 진지한 토론 참여를 함께하며 지역 대표자로서 더 큰 책임감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기환 의원은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애써주시는 통장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그 헌신이 지방자치 발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며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치를 더욱 굳건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또한 고의숙 의원은 "지역 현안을 주민 스스로 발의하고 토론해 보는 이번 경험을 통해 지방자치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은 행사 종료 후 도의회 누리집 “의정포토”게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양은아 의사팀장(☎ 064-741-22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의사담당관
조회수 24
등록일 2025-09-17
의원 고의숙,김기환,이상봉,한동수
첨부

[250917]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도2동통장협의회와 함께하는 의정체험 개최.hwpx 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