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메뉴열기

검색열기

서브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강연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강연호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강연호 의원, “제주 관광 기폭제, 트레일러닝 대회 규모 및 지원확대 필요!”

약120억원 이상 지역경제 파급효과 예상되는 대회, 지속확대시켜 세계적 규모로 키워내야.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강연호 의원(국민의 힘, 표선면)은 2024년 10월 8일 서귀포시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주관광 기폭제로 ‘트랜스 제주’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며 방안마련을 주문하였다.

 

❑ 강연호 의원은 이날 ‘Trans Jeju 국제트레일러닝 대회’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제시하며 제주만의 자원을 기반으로한 대규모 스포츠행사 육성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제주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툴 개발’(2023)에 따르면 올해‘Trans Jeju 국제트레일러닝대회’는 3,330여명이 참가하며 119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 24.10.11 개최되는 2024년 대회는 약 3,900명이 참가할 예정인데 이 중 절반정도가 외국인으로 파급효과가 최소 120억원 이상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강연호 의원은 “트레일 러닝대회는 제주 천혜의 환경을 활용한 대회로 단순 대회 참가이상으로 제주를 홍보할 수 있는 대회이며, 추가적인 코스 등을 개발하여 더욱 규모를 키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행정에서 확대방안을 조속히 모색하고 지역경제 파급기회를 백번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 이어 강연호 의원은 “하지만 ‘Trans Jeju 국제트레일러닝 대회’관련 예산은 현재 1억 5천만원정도로 보다 세계적인 스포츠행사로 보다 더 성장하기에는 현실적으로 턱없이 부족한 예산이다.”라고 말하며 행정의 관심과 지원확대 방안마련을 주문하였다.

 

❑ 마지막으로 강연호 의원은 “트랜스 제주는 단순한 스포츠행사를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의 확립에 큰 기여를 한다. 트레일러닝 행사 확대를 통해, 제주의 새로운 관광 기폭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강조하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전문위원실(☎ 064-741-20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문화관광체육전문위원
조회수 554
등록일 2024-10-08
의원 강연호
첨부

[보도자료]241008 강연호의원 제주 관광 기폭제 트레일러닝 대회 규모 및 지원확대 방안 마련필요.hwp 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