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정책토론회 및 의정활동 등에 관한 보도자료입니다.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대학생 아이디어가 제주특별자치도 정책을 새롭게 바꿉니다.
No 960
작성자 입법정책관실
조회수 360
등록일 2018-05-30
첨부

보도자료.hwp 바로보기

                                 대학생 아이디어가 제주특별자치도 정책을 새롭게 바꿉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에 나서 -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고충홍)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2018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ㅇ 이번 공모전은 제주지역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대학생 시각에서 개선․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다.

 

ㅇ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 4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ㅇ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접수는 6월1일(금)부터 7월31일(화)까지 전자우편과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ㅇ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알림마당(고시/공고)’공모안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ㅇ 심사는 업무관계부서의 실무적 검토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 7점을 선정하여 오는 9월2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ㅇ 선정된 우수작 7점에게는 최우수상(1점, 의장상) 200만원, 우수상(2점, 의장상) 각 100만원, 장려상(4점, 의장상) 각 50만원 등 상장과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 한편, 고충홍 도의회 의장은“제주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 [보도자료] 의회운영전문위원실·한국헌법학회 공동주최, '지속가능사회에서의 헌법과 경찰' 토론회 개최
▼ 다음글 제주도의회, 민생해결사와 함께 서귀포시노인복지관으로 출동-5월 가정의 달 맞아 소통의 장 마련-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홍보담당관 담당자 : 김미숙 (☎ 064-741-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