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정책토론회 및 의정활동 등에 관한 보도자료입니다.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청년에게 정치참여를 허하라! 청년정책 좌담회 개최

2018 제주 정책박람회, 21세기 좋은 정치를 말하다

청년에게 정치참여를 허하라! 정책좌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의 김경학 위원장은

❍ 오는 11월 2일(금) 오후 2시부터 도의회 의사당 1층 도민의 방에서 “21세기 제주, 좋은 정치를 말하다 청년에게 정치참여를 허하라!”란 주제로 제주지역 제 정당의 청년당사자들이 참여하는 정책좌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에 대해 김경학 위원장은 “제주형 협치의 전국적인 모델인 제주도의회-도청-도교육청 3개 기관 합동의 ‘2018 제주 정책박람회일환으로 이뤄지는 의회 프로그램으로 도민들께 제주지역 제 정당들의 청년에 대한 이념과 정책, 비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기 때문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제주지역 정당이 제시하는 청년 이슈와 청년의 정치참여 해법

❍ 이날 청년정책 좌담회는 제주여민회 김태연 2030위원장의 진행으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강경흠 대학생위원장,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김대승 청년위원, 정의당 제주도당 김우용 청년학생위원장, 제주녹색당 고은영 공동운영위원, 청년민중당 임원섭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각 정당의 이념과 정책, 비전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특히 청년의 정치참여와 청년 이슈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과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 청년정책 좌담회의 세부 주제는 크게 자기소개와 함께 소속 정당의 핵심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청년의 현실과 청년의 정치참여 필요성 청년들의 정치참여 어려움 청년이 생각하는 제주현안 해결 방안 제주지역 청년정치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중심으로 청년의 정치참여와 청년 이슈 등 여러 현안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과 해법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이다.

 

□ 정책박람회, 실질적인 도민주권 실현의 장으로 발전 기대

❍ 김경학 위원장은 “청년의 일은 청년이(Nothing about youth, without youth)라는 당사자주의에 따라 청년과 관련한 정책 입안과 이행에 있어서 청년당사자를 대신해 전문가와 정책가가 마음대로 결정해서는 안 될 것”이며, 결국 “청년 문제를 해결할 주체 역시 청년일 수밖에 없다.”면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좋은 청년정치인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청년이 좋은 정치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치생태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더불어, “2016년부터 시작되어 3회째 이어지고 있는 제주 정책박람회가 단순한 소모성 행사를 넘어, 도민의 참여와 소통으로 실질적인 도민주권의 실현의 장이 될 수 있는 한국의 지방행정과 지역정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역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당일 오후 2시부터 도의회 의사당 앞마당에서는 청년에게 정치참여를 허하라!의 제주지역 제 정당의 청년정책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붙임 : 청년정책 좌담회 및 홍보부스 운영 계획(안)

작성자 의회운영전문위원실
조회수 2172
등록일 2018-11-01
의원 김경학
첨부

청년에게 정치참여를 허하라 보도자료(181102).hwp 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관 담당자 : 박정욱 (☎ 064-74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