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 대수 : 10대
  • 회차 : 제335회
  • 제목 : 의회동정
  • 심의안건
    제335회 정례회(동정)


    구성지 의장, ‘지방자치발전 유공 표창’전수
    구성지 의장은 12월4일 의장실에서 손유원, 박규헌 부의장, 오승익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희전 전 의장에게 ‘지방자치발전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습니다.

    유진의 의원, ‘장애인정책 최우수 의원’ 선정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유진의 의원이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인권포럼 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로부터 ‘장애인정책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습니다.
    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는 지난해 7월1일부터 올해 6월말까지 도의회에서 열린 본회의,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등 367개의 회의록을 토대로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은 선정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태순 의원은 ‘장애인정책 우수 의원’에, ‘유니버설디자인 조례’를 발의한 김태석 의원은 ‘좋은 조례 발의의원’에 선정됐습니다.
    이들에 대한 시상은 12월16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진행됐습니다.

    현정화 대표, ‘양성평등 정책 발굴’ 간담회
    현정화 의원연구모임 제주여성정치포럼 대표는 12월7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여성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생들과 함께 ‘양성평등 정책 발굴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었습니다.
    현 의원은 “여성정치인 증가는 양성평등은 물론 우리 삶 속에 직접 녹아드는 생활체감형 정치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4.13총선을 앞두고 여성들의 생활정치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정치참여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허창옥 의원, ‘한중FTA 비준안’ 국회통과 논평
    FTA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허창옥 의원은 지난 11월30일 한.중 FTA 비준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논평을 내고 “가슴이 아프다”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허 의원은 “농어민들의 생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시한번 관련 대책을 재검토하고, 그에 앞서 1차 산업에 대한 국정철학을 되짚어 봐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황국 의원, 제3회 청년정담회 개최
    행정자치위원회 김황국 의원은 11월 16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제주 청년 기본조례, 그 시작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정담회는 가칭 제주도 청년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해 조례에 담아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