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지 의장은 6월22일 제주도 메르스관리대책본부와 제주시·서귀포시 보건소를 방문해 ‘메르스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구 의장은 “제주에서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게 되면 관광객 감소는 물론 소비심리도 급격히 악화돼 지역경제가 침체의 수렁으로 빠질 수 있다”며 “제주가 메르스 청정지역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감염 예방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강성균 의원, ‘우수선수·지도자 육성지원 조례’ 간담회
강성균 교육의원은 6월10일 오후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우수선수·지도자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김광수 대표, ‘원도심 지역 학교 살리기’ 정책토론회
김광수 제주교육발전연구회 회장은 6월12일 오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원도심 지역 학교 살리기 방안 모색’을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김희현 의원, ‘마을만들기 지원조례 개정’ 간담회
행정자치위원회 김희현 의원은 6월16일 오후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마을 만들기 현장 활동가 및 학계,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 특별자치 마을만들기 지원 조례 개정을 위한 전문가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김명만 위원장, ‘경관조례 개정안’ 처리방향 좌담회
1
김명만 환경도시위원장은 6월18일 오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도 경관조례 전부개정안’ 처리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좌담회에는 환경도시위원회 의원과 제주도 관계 공무원, 대학 교수, 환경단체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해 건축물과 개발사업에 대한 경관심의 대상 및 범위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