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지 의장, 2기 옴부즈맨 활동보고회 개최
구성지 의장은 12월26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제2기 옴부즈맨 전체회의 및 활동보고회를 개치했습니다.
구성지 의장은 이날 “지역에서 부당하고 불합리한 사례를 찾아내 건의하는 용기있는 의회 옴부즈맨이야말로 진정한 챔피언이자 제주도민”이라며 의회 옴부즈맨들의 다양한 활동을 격려했습니다.
현정화 위원장, 장애인복지 관련 간담회
현정화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은 12월 23일 도민의 방에서 장애인 복지 관련 사회복지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가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서 장애인복지관협회 관계자들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인건비 상향 지원 △점자프린트기 지원 △장애인 활동보조서비스 수행기관의 확대 등을 건의했습니다.
현우범 의원, 감사위원장 청문특위 위원장 선출
3선의 현우범 의원이 오창수 제주도 감사위원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을 이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됐습니다.
인사청문특위는 12월 24일 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을 선출하는 한편 인사청문실시 계획서를 채택했습니다. 청문회는 1월 8일 열립니다.
김동욱·이경용 의원,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초선인 김동욱·이경용 의원이 12월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2014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행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동욱 의원은 제주의 외국인투자에 따른 지역문화 및 미래가치 훼손문제를 개선하는데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경용 의원은 지역주민을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하는가 하면서 항상 연구하는 학구파 의원이라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선화 위원장, ‘문화관광해설사 지원조례’ 간담회
이선화 의회운영위원장은 12월 29일 운영위원장실에서 도내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