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 대수 : 10대
  • 회차 : 제322회
  • 제목 : 의회동정
  • 심의안건
    [제322회 임시회] 의원동정


    구성지 의장, 시도의회 의장단협의회 참석
    구성지 의장은 10월 28일 롯데호텔제주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제주도의회가 제출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및 의원보좌관제도 도입 촉구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됐습니다.


    현정화 대표, ‘제주 성별영향분석평가 포럼’ 개최
    현정화 의원연구모임 제주여성정치포럼 대표는 10월 21일 도민의 방에서 여성단체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지역 성별영향분석평가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활성화 방안과 제주지역 성평등 정책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이선화 대표, ‘제주문학관 조성방안’ 심포지엄
    이선화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관광포럼 대표는 10월 21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제주문학관 건립추진위원회와 함께 ‘제주문학관 조성방안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제주문학계의 숙원사업인 제주문학관 조성과 관련한 당면 과제와 추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전개됐습니다.


    김광수 의원, 제주교육발전연구회 대표 선출
    김광수 교육의원이 의원연구모임 제주교육발전연구회 대표로 선출됐습니다.
    교육발전연구회는 10월 22일 도민의 방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계획과 사업계획을 논의했습니다. 부대표에는 강경식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교육발전연구회는 오대익, 김광수, 강성균, 강시백, 부공남 교육의원을 비롯해 강경식, 손유원, 박규헌 의원 등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고정식 위원장,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 개최
    고정식 행정자치위원장은 10월 28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안전위원회 및 교육위원회와 함께 ‘제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