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의회에바란다

<의회에 바란다>는 의정운영에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게시판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 홈페이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0조(홈페이지 게시물 관리)에 의하여 특정인의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기타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아니하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자는 게시물 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고휘도 차선: 노면표시 반사 성능 기준 상향
No 842
작성자 윤ㅇㅇ
조회수 858
등록일 2018-07-09 10:23
제주도의 기후를 감안해서 도로의 차선 휘도에 대한 기준을 상향시키고, 그 기준에 맞게 업자들이 도색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제주시에는 야간에 차선이 잘 안보입니다. 새로 차선 도색을 한 곳도 마찬가지입니다. 노형동 일대와 평화로 연북로, 연삼로 할 것 없이 비오는 날 밤에는 차선이 안보입니다. 일주도로를 타면 서귀포와 제주시가 비교될 만큼 제주시의 차선 도색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비가 오는 날 밤이 제일 위험합니다. 옆차와 간격을 감으로 운전하기도 합니다. 뉴스에서 보행자 사망사고에 대한 블랙박스 영상 보시죠? 거기에 보면 차선이 얼마나 잘 보이나요? 잘 안보입니다. 고휘도차선은 비용이 더 비싼 것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민,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필요합니다. 최근에 이웃들과 얘기하는데, 다들 차선 안보인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이렇게 위험한 도로상황인데, 다들 팔짱끼고 있는 것 같아서 이건에 대한 기준을 상향시킬 것을 제안합니다. http://www.nocutnews.co.kr/news/4488681
▲ 이전글 주민참여및 알권리 강화
▼ 다음글 도의회 홈피 '자치입법 제안센터' 글쓰기?

목록

게시판 상세보기
답변
작성자 양홍석
등록일 2018-08-06 16:06
첨부
먼저 우리도 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의견을 남겨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답변이 늦은 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주도의 기후를 감안해서 도로의 차선의 휘도에 대한 기준을 상향해야 한다는 선생님의 소중한 의견에 매우 동감하고 있고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지적하신대로 우천 시 차선에 대한 시인성은 더더욱 불량하여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경찰청 등 관계기관에서도 이러한 우천 시 차선에 대한 휘도 기준을 상향 하는 개선책 마련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나 여전히 미흡한 것으로 보입니다. 선생님의 소중한 의견에 대해서는 집행부인 제주특별자치도에 통보하여 고휘도 차선 시공 등 차선도색 기준 상향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도의회 환경도시전문위원실(양홍석, 064-741-2045)에게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총무담당관 담당자 : 문상익 (☎ 064-741-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