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검색열기

메뉴열기

주메뉴

메뉴닫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의회에바란다

<의회에 바란다>는 의정운영에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게시판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 홈페이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0조(홈페이지 게시물 관리)에 의하여 특정인의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기타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아니하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자는 게시물 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유기견 유해야생동물 지정 반대합니다.
No 826
작성자 송수연
조회수 784
등록일 2018-02-08 20:56
제주도 의회에서 총기 사용이 가능한 포획을 하려고 유기견을 유해야생동물로 지정하려는 의견이 나왔다란 기사를 봤습니다. 많은 유기견중에 어떤 개가 야생화 되었는지 어떻게 알고 총을 쓰시려 하시나요? 사람 가족과 살다가 제주도라는 섬에 버려져 길 위에서 생활하는 개는 일시적으로 방어적인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버림 받은 개에게 유해야생동물이라는 타이틀을 붙이려 하는지 의문입니다. 국민의 많은 수가 개를 반려동물로 생각하고 일상에서 같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족으로 여기는 개라는 종에 대해 총기 사용을 한다는 것은 사람들의 일반 감정을 무시하는 행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길에 떠도는 개들이 왜 생겨났는지 이유부터 헤아려 주시고,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유기견들이 비참하게 죽는 일이 없도록 도와주시길 간곡히 바라겠습니다. 개들은 사람을 좋아하도록 유전적으로 발전해 왔다고 봤습니다. 같이 지내면서 동지의 개념이 반복되면서 그렇게 발전해 왔다고 합니다. 구조해서 교화하면 다시 일상생활에 동화 될 수 있습니다. 유기견이 길에서 배회하고 사람들에게 불편을 준다고 죽이지 말아 주세요. 반려견을 길 위에 내버린 사람들을 처벌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2017년 08월 26일 시행 버스우선차로제 와 버스 배차 시간표 조정 도의회 재평가 요청
▼ 다음글 유해동물 지정????

목록

게시판 상세보기
답변
작성자 이희남
등록일 2018-03-14 11:34
첨부
먼저 우리도 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의견을 남겨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답변이 늦은 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824번에 답변 드렸듯이, 유기견 유해야생동물 지정과 관련한 조례는 현재 검토되고 있지 않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도의회 환경도시전문위원실(이희남, 064-741-2044)에게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총무담당관 담당자 : 문상익 (☎ 064-741-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