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nu3.title}

인쇄

대규모개발사업장 행정사무조사 탄력

집중 조사 기간 운영

종합 (입력일 : 2019-04-25)

대규모개발사업장 행정사무조사  탄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는 4월 22일 도의회 의사당 지하1층 소통마당에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과 정책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5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관련사업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 확인을 통하여 자료를 분석하고 있으나, 상임위원회의 업무와도 중복됨에 따라서 집중조사기간을 설정하여 조사특위에 집중하고자 지하1층 나눔마당에 합동 근무지를 확보하였다.

오전에는 각각의 소속 상임위원회 근무를 하고, 오후에는 나눔마당에서 대규모개발사업 조사활동 업무를 위한 합동 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앞으로 석 달 동안 집중 조사 기간(4.22~7.19.) 운영에 앞서 연찬회를 개최함으로써, 그동안 7차례의 특위 회의 개최와 2차례의 연찬회 등을 통하여 드러난 문제점 등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재점검하고, 향후 활동 계획 및 22개 조사 대상 사업장 전체에 대한 조사 전략과 역할 분담 등을 논의하게 된다. 또한 조사 추진 방향과 개발사업 시행승인의 개선점 등에 대하여 의회 내부 전문가로부터 주제 발표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행정사무조사 특위 위원장(이상봉)은 4월 22일 시작으로 향후 석 달 동안은 조사특위 위원회 및 내부 전문가 등이 합동으로 집중 조사 기간을 설정 운영함으로써 조사활동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도민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하여 조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홍보담당관 담당자 : 김형미 (☎ 064-741-2285)